귀뚜라미문화재단, 남원시 장학생 42명에 장학금 5천만 원 지원
  • + 즐겨찾기
  • 2025.12.12 (금) 19:53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남원시

귀뚜라미문화재단, 남원시 장학생 42명에 장학금 5천만 원 지원

귀뚜라미문화재단, 남원시 장학생 42명에 장학금 5천만 원 지원
[시사토픽뉴스]남원시는 12월 12일 오후 2시, 남원시청 1층 강당에서 ‘귀뚜라미 장학생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이성호 남원시 부시장, 귀뚜라미그룹 최진민 회장을 비롯한 관계자와 내·외빈, 장학생과 학부모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귀뚜라미문화재단은 남원시가 추천한 모범 학생 42명(대학생 8명, 고등학생 22명, 중학생 12명)에게 총 5천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최진민 귀뚜라미그룹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끊임없이 노력해 모범으로 인정받은 남원시의 학생들을 직접 만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여러분의 꿈과 전공 분야가 대한민국의 미래를 밝히는 중요한 동력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

귀뚜라미그룹은 앞으로도 모든 학생이 공정한 교육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장학 사업과 인재 육성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성호 남원시 부시장은 “귀뚜라미문화재단의 지속적인 사회 공헌과 남원 지역 학생들을 위한 후원에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장학생 여러분이 미래 지역사회의 핵심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귀뚜라미그룹의 장학 사업은 올해로 40년째 이어지고 있으며, 누적 장학생 5만 5천여 명, 누적 후원금 359억 원에 이르는 대표 사회 공헌 프로그램이다.

귀뚜라미문화재단과 귀뚜라미복지재단은 장학금 지원 외에도 학술 연구 지원, 교육기관 발전 기금, 사회복지시설 지원, 주거 환경 개선, 귀뚜라미보일러 점검 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40년간 총 567억 원 규모의 사회 환원을 실천하고 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남원시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