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비학부모교육 |
이 교육은 초·중학교 입학을 앞둔 자녀의 학교생활을 미리 이해하고 보다 안정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예비 학부모교육은 예산 회계연도 운영 일정에 따라 매년 12월에 실시해 왔으나 입학을 앞둔 실제 준비시기와 맞지 않는다는 학부모와 학교 현장의 의견을 반영해 올해부터는 학년 진학 시기에 맞춘 2월로 교육 운영 시기를 조정했다.
주요 내용은 △초·중학교 교육과정 및 학교생활 안내 △자녀 이해 및 발달단계별 특징 △학부모의 역할과 자녀 교육 방법 △학교생활 적응을 위한 교육활동 보호 등이다.
전북교육청은 초등학교와 중학교 학부모를 구분해 학령 단계에 맞춘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기로 했다.
특히 학교 교육과정과 학교생활 전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동시에 자녀 발달단계에 맞는 학부모 역할을 안내하는 데 초점을 둘 계획이다.
학부모교육은 오는 20일 군산을 시작으로 도내 5개 지역에서 차례로 진행된다.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학부모는 13일까지 사전접수하거나 당일 현장 신청을 하면 된다.
지역별 교육 일정과 장소는 전북교육청 학부모지원센터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전북교육청 학부모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임경진 교육협력과장은 “자녀가 입학을 앞둔 시기에는 학교생활을 미리 이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이 학부모의 불안은 줄이고 자녀의 학교생활 적응을 돕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6.02.06 (금) 16: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