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설 연휴 문 여는 음식점 안내… 먹거리 위생 점검도 마쳐
  • + 즐겨찾기
  • 2026.02.12 (목) 20:07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순천

순천시, 설 연휴 문 여는 음식점 안내… 먹거리 위생 점검도 마쳐

관광지·역·터미널 중심 맞춤형 정보 제공으로 편의 극대화

2026 설 연휴 문여는 음식점
[시사토픽뉴스]순천시가 설 명절을 맞아 시민과 귀성객이 안심하고 즐거운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성수식품 제조 현장 위생 점검을 실시하고, 연휴 기간 운영 음식점 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먼저 최근 수요가 급증한 떡류, 한과류, 건강원 등 성수식품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일제 점검이 추진됐다.

주요 점검 항목은 ▲소비기한 경과 원료 사용 여부 ▲작업장 위생 및 냉장·냉동 보관 온도 준수 ▲영업자 위생 관리 준수사항 등이었으며, 점검 결과 위반 사항이 발견된 업체가 없어 명절 먹거리의 안전성이 확보된 것으로 확인됐다.

연휴 기간인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모범음식점, 안심식당, 순천맛집 등 총 274개소가 영업을 이어가 귀성객과 관광객의 불편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특히 순천만국가정원, 낙안읍성 등 주요 관광지와 순천역, 터미널 등 다중이용시설 인근의 음식점 정보를 제공해 방문객의 편의를 도울 계획이다.

관련 정보는 순천시 누리집(홈페이지)과 SNS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순천역과 터미널 등에 비치된 책자 및 포스터를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다.

아울러 시 종합상황실을 통한 유선 안내도 병행한다.

시 관계자는 “안내된 업소라도 사정에 따라 영업일정이 변경될 수 있으니 사전 확인 후 방문을 권장한다”며, “철저한 식중독 예방과 친절한 서비스로 순천을 찾는 분들에게 최상의 외식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

순천시장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