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석주 의원이 ‘2026 제외청소년 한반도 통일캠프’ 학생들에게 지방자치의회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
이번 방문은 글로벌 백두화랑단이 추진 중인 평화·통일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재외동포 청소년들이 지방의회의 역할과 민주적 의사결정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된 자리로, 학생들은 서울시의회 본회의장과 주요 시설을 둘러보며 지방자치와 의정활동 전반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강석주 의원은 환영 인사에서 “통일은 어느 날 갑자기 완성되는 결과가 아니라, 미래 세대가 준비해 가는 과정”이라며 “재중동포 청소년 여러분이 한민족의 정체성을 바탕으로 세계 속에서 평화와 통일의 가치를 이끌어 갈 주역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강 의원은 서울시의회의 역할과 시의원의 책임, 그리고 청소년의 참여와 소통이 민주주의에서 갖는 의미를 설명하며 학생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지방의회의 기능과 정책 결정 과정에 큰 관심을 보이며 적극적으로 의견을 나눴다.
끝으로 강석주 의원은 “앞으로도 재외동포 청소년을 포함한 미래세대가 대한민국의 현재와 미래를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겠다”며 “서울시의회 차원에서도 통일과 미래세대를 잇는 정책적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2026.02.13 (금) 14:4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