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구 문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버이날 맞이 ‘러브, 유(LOVE YOU)’ 지원사업 실시해
검색 입력폼
전라북도

미추홀구 문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버이날 맞이 ‘러브, 유(LOVE YOU)’ 지원사업 실시해

문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버이날 맞이 ‘러브, 유(LOVE YOU)’ 지원사업
[시사토픽뉴스]미추홀구 문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7일 어버이날을 맞이해 소외된 이웃 없이 살기 좋은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러브 유(LOVE YOU)’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협의체 특화사업으로, 이웃 돌봄이 필요한 관내 어르신 10세대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이자 협의체 위원들이 대상자 가정을 직접 방문해 즉석밥, 죽 등 생필품으로 구성된 꾸러미를 전달하며 안부를 살폈다.

특히, 부양가족이 없는 어르신에게는 카네이션을 함께 전달해 어버이날을 기념하고, 정서적 소외감 해소를 도모했다.

윤미영 위원장은 “어버이날을 맞아 어르신들께 공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선물을 준비하게 됐다.”라며, “따뜻한 마음이 잘 전달돼 어르신들께 위로와 기쁨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동 관계자는 “앞으로도 민관 협업을 통해 지역사회의 통합 돌봄 체계를 구축해,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전라북도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

전북특별자치도지사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