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 장애인복지관 연계 찾아가는 통합이동건강교실 운영 성료
  • + 즐겨찾기
  • 2025.09.24 (수) 13:12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정읍시

영동군 장애인복지관 연계 찾아가는 통합이동건강교실 운영 성료

찾아가는 통합이동건강교실 운영
[시사토픽뉴스]충북 영동군보건소는 23일, 영동군 장애인복지관에서 찾아가는 통합이동건강교실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통합이동건강교실은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직장인, 소규모 사업장 소속 근로자, 프로그램 이용자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건강 정보와 맞춤형 건강서비스를 제공하여 건강행태 개선을 유도하고자 사업이다.

이날 행사는 장애인복지관 종사자, 프로그램 참여자, 활동보조사 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건강생활실천 홍보 △영양 상담 △금연·절주 교육 △구강보건 △심뇌혈관질환 예방 △정신건강 및 자살예방 △치매 조기검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영양룰렛을 활용해 나의 BMI 지수를 확인하고 비만도를 측정했으며, 폐활량 측정과 알쓰패치를 이용한 체내 알코올 분해 효소 간이 측정을 통해 금연 및 절주에 대한 교육도 함께 받았다.

또한 올바른 칫솔질 교육, 혈압·혈당 측정, 스트레스 측정 및 우울 선별검사, 자살위험도 평가 및 상담, 치매 조기검진 등 건강 전반에 걸친 종합적인 서비스를 체험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보건소 관계자는 “건강 취약계층인 장애인들이 꾸준히 건강을 유지하고, 올바른 건강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앞으로도 모두가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건강 형평성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정읍시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