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흥군청 |
이번 행사는 노인일자리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어르신들이 느끼는 어려움과 건의 사항 등을 시장에게 직접 전달,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시가 추진하는 노인일자리사업에 대해 함께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미팅에서는 ▲노인일자리사업 확대 ▲일자리와 지역경제 활성화 ▲활동비 현실화 ▲일자리 전용 공간 조성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으며, 강임준 시장은“의견을 면밀하게 검토해 향후 노인일자리사업 추진계획에 적극 반영하겠다.”라고 밝혔다.
현재 시니어클럽을 비롯한 노인일자리 기관들은 어르신들이 사회에서 지속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일자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군산 공설시장 2층에서 운영중인 “군산꽁보리” 공동체사업단은 전통시장 활성화와 수익 창출로 어르신들에게 안정적이고 의미 있는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
토론이 끝난 뒤 참여 어르신들은 “노인일자리사업과 관련한 허심탄회한 의견을 나눌 수 있었고 이로 인한 현실적 대안도 함께 고민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라며 좋은 반응을 보였다.
또 다른 어르신은 “일자리를 통해 사회와 연결되는 기회를 얻어 행복하다.”라고 말했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과 사회 참여를 장려하는 것이 우리 시의 중요한 과제.”라며, “시니어클럽을 포함한 노인일자리 기관들과 협력하여,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보람찬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양질의 일자리를 확대하고, 근무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2025.11.18 (화) 00: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