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 협업과 소통으로 모두가 성장하는 조직 문화 모색
검색 입력폼
교육

경북교육청, , 협업과 소통으로 모두가 성장하는 조직 문화 모색

행복교육지원과, 행복한 만남 소통과 협력의 자리 마련

행복교육지원과, 행복한 만남 소통과 협력의 자리
[시사토픽뉴스] 경북교육청행복교육지원과는‘우리들의 행복한 만남’을 주제로 부서원들과 함께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9월 1일자 인사발령으로 새롭게 조직을 이룬 담당자 간 협력과 소통을 강화하여 부서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새로 전입한 장학관·장학사의 소개를 시작으로 교육복지, 국제문화, 특수교육, 평생교육 등 담당별 주요 업무 소개와 향후 추진 방향, 협조사항 등을 공유했다.

특히 각 업무 담당이 직접 소개하고 자료를 공유하는 등 학교 현장 지원 중심의 정책 추진력 강화와 실질적 협업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전문성과 실행력을 갖춘 혁신적 교육행정을 다짐했다.

이용희 행복교육지원과장은 “공무원으로서 기본 자세와 복무규정 준수, 책임 있는 업무 수행, 합리적 의사소통과 조직 내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소통과 협력이 경북교육의 미래를 견인하는 힘”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저부터 책임과 배려를 바탕으로 따뜻한 교육행정을 실천하겠다”라고 말했다.

또, 이번 소통의 자리를 계기로 행복교육 실현을 위한 협력적 행정과 조직 신뢰를 다졌으며, 학교 현장의 목소리와 미래지향적 정책 추진을 약속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9월 1일 전입자 환영사에서“도교육청은 기회와 위기가 공존하는 공간이다. 자기에게 맡겨진 업무를 창의적으로 수행하여 공직자로서의 보람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지금 임명받은 그 자리가 꽃자리다. 지금 있는 자리를 빛나게 해달라”라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교육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

광주광역시교육청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