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 다육이와 함께 마음을 선물해요
검색 입력폼
교육

대전동부교육지원청, 다육이와 함께 마음을 선물해요

푸른하늘의 날 기념 및 상호존중 문화 캠페인 실시

대전동부교육지원청, 다육이와 함께 마음을 선물해요
[시사토픽뉴스]대전동부교육지원청은 9월 4일 중등교육과 주관으로 전 직원이 참여하는 푸른하늘의 날 기념 및 상호존중 문화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기환경의 중요성을 알리고, 기후변화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지정한‘푸른하늘의 날’을 기념하고, 직장 내 상호존중 문화를 확산하고자 특별히 기획됐다. ‘푸른하늘의 날’은 매년 9월 7일로 유엔 공식 기념일 중에서 우리나라가 제안하여 채택된 최초의 기념일이다.

이날 캠페인은 ‘다육이와 함께 마음을 선물해요’라는 주제로 생명과 자연의 소중함을 이해하고 탄소중립 실천 의지를 다짐하는 활동,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표현하는 활동으로 진행됐다. 특히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전하고 싶은 동료에게 다육이 화분과 함께 손수 쓴 마음 카드를 선물하는 활동에는 동부교육지원청 직원 50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만큼 큰 호응을 받았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육미란 중등교육과장은“생명이 자라는 화분 키우기를 통해 생태전환에 대한 관심과 공감대를 넓히고, 동료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존중과 소통을 실천하는 조직문화를 확산하고자 했다”라며 “앞으로도 전 직원이 협력해 청렴하고 행복한 동부 교육을 선도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교육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

광주광역시교육청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