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의회, 2025년 5월 의원 월례회 개최
검색 입력폼
정치

고성군의회, 2025년 5월 의원 월례회 개최

고성군의회, 2025년 5월 의원 월례회 개최
[시사토픽뉴스] 고성군의회는 지난 5일, 의회 회의실에서 2025년 5월 의원 월례회를 개최했다.

이번 월례회에서는 ▲ KTX고성역세권 투자선도지구 공모계획 ▲ 고성쌀 국외 수출사업 계획 ▲ 2026년 농경문화 소득화 모델구축사업 공모계획 ▲ 대상포진 예방접종 실시 등 주요 현안에 대한 집행부의 업무 보고가 진행됐다.

의원들은 KTX고성역세권 투자선도지구 공모와 관련해 “고성역과 미래형 통합환승센터를 군민들이 불편 없이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철저한 사전 준비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또한, 고성쌀 국외 수출에 대해 “국내 타 지역의 해외 수출 사례와 데이터를 면밀히 분석해 고성쌀만의 경쟁력 있는 진출 전략을 마련해야 한다”며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한 고성쌀 브랜드 가치 제고 방안도 함께 모색해야 한다”는 의견이 나왔다.

이와 함께 대상포진 예방접종에 대해서는 “접종 대상자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와 더불어, 지난해와 올해 달라진 사항에 대한 상세한 안내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이어졌다.

최을석 의장은 “각종 사업 추진 시 군민의 불편함이 없도록, 사업 담당 부서에서 꼼꼼하게 챙겨줄 것”을 강조했다.

또한, “이번 정례회 기간 중 진행되는 행정사무감사에서, 단순한 지적보다는 대안을 제시하는 생산적 감사가 될 수 있도록 의원님들께서 잘 준비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의원들은 제302회 제1차 정례회 기간을 오는 5월 20일부터 6월 11일까지로 결정하는 등 의회 운영사항에 대해서도 협의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정치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